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7 11:17

  • 뉴스 > 기관단체소식

저출산 극복을 위해 영주소방서 출동!

영주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실시

기사입력 2021-07-21 10: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영주소방서장(서장 황태연)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임산부 및 분만 후 6개월 미만의 산모 등을 대상으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는 출산이 임박하거나 출산 후 거동이 불편한 임산부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병원으로 이송하고, 위급 상황 시 응급처치와 출산을 도와주는 임산부 맞춤형 119구급서비스를 말한다.

 

신청 방법은 임산부나 보호자가 119에 직접 전화를 걸어 신청하거나, 영주, 봉화보건소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임산부 정보를 사전에 등록할 경우 출동 구급대에 자동 연계되어 임산부 환자에게 올바른 응급처치와 본인이 평소 이용하는 의료시설로 신속한 이송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출산이 임박하거나 조산 우려가 있는 임신부와, 출산 후 거동이 불편한 임산부까지 서비스 대상에 해당하며, 구급대원은 사전 등록된 정보를 통해 빠른 상황 판단과 긴급 상황 시 응급처치를 비롯한 응급 분만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에 영주소방서는 임산부 전용 안심 119이송 예약서비스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정기적으로 구급대원에게 교육을 실시하고 구급차 내 임산부 응급분만을 위한 장비를 비치하는 등 임산부 응급출동에 대비하고 있다.

 

송진훈 구조구급과장은 코로나 19에 대응한 철저한 소독으로 감염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임산부 전용 119이송 예약서비스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영주인터넷방송 박태완 기자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