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2-03 16:27

  • 뉴스 > 경북뉴스

풍기인삼연구소, 코비바이오와 함께 인삼가공품 개발한다

인삼가공품개발 기술지원 MOU 체결.

기사입력 2020-10-13 15:3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상북도농업기술원 풍기인삼연구소는 13일 풍기인삼연구소 강당에서 코비바이오와 인삼가공제품개발 기술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집중 호우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인삼의 소비를 촉진시키고, 새로운 형태의 인삼 가공품 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풍기인삼연구소와 코비바이오는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인삼을 활용해 가공제품 공동연구개발과 상용화를 목표로 중간가공품 및 최종 제품 개발에 필요한 가공 컨설팅, 공정단계별 유효성분 분석에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한 코비바이오는 한방 이비인후과분야에 특화된 코비한의원을 전국 네크워크로 운영하며 한의원 공급용 한방의약품을 조제하는 코비원외탕전, 한약 제형을 연구하는 기업부설연구소인 코비바이오연구소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최근 코비바이오는 풍기지역에서 생산된 인삼을 이용한 흑삼활력원과 흑삼활력원라이트 제품을 생산해 쿠팡 등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경북지역에서 생산되는 인삼을 사용해 흑삼제품 등 가공제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이에 풍기인삼연구소는 인삼 유효성분 분석 등 개발제품이 경쟁력이 갖출 수 있도록 관련 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허민순 풍기인삼연구소장은 이번 코비바이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에서 생산하는 인삼이 지역 가공업체를 통해 부가가치가 높은 가공품로 개발되어, 인삼 재배농가와 가공업체 모두 상생하고 지역 인삼산업이 더욱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영주인터넷방송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