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3-03 20:35

  • 기획취재 > 업체탐방

영주 후생시장에 바버샵이?

'GuideLine BARBERSHOP'

기사입력 2020-05-22 11:0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후생시장은 영주시의 도시재생사업으로 재탄생된 근대상가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옛 영주역 근처에 위치해 역세권으로 번영을 누렸던 곳이기도 하다.

 

한 때 황금기를 맞았던 이곳은 큰 홍수로 영주역이 지금의 위치(선비로)로 옮겨가면서 쇠퇴의 길을 걷다가 최근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역전(驛前)의 역전(逆轉)’을 꾀하고 있는 곳이다.

 

최근 이곳에 청년들이 새로운 꿈을 꾸며 하나 둘 자리를 잡고 있다. 그 중 소도시에서는 생소한 바버샵이 있어 눈길을 끈다.
 


후생시장 안쪽 골목에 자리하고 있는 'GuideLine BARBERSHOP'은 김동한 바버(barber:이발사)가 운영하고 있는 남성전용 헤어샵으로 헤어와 면도 등 남성의 전체적인 스타일을 만들어주는 곳이다.

 

 

헤어디자이너에 관심을 갖게 된 그는  공부와 직업을 위해 상경하여 헤어디자이너로 생활하다가 어느날 눈에 들어온 유럽과 미국의 전통 남성 헤어스타일에 관심을 가지면서 바버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한다.

 

 

그는 서울에서 바버로 헤어와 관련된 많은 노하우와 감각을 익히며 짧지 않은 젊은 시절을 보냈다. 그러다가 여러 계기로 인해 고향인 영주에서 그동안 쌓은 노하우로 새로운 스타일의 바버샵을 선보이고 싶다는 생각에 귀향을 결심했다고 한다.

 

 

가게를 물색하러 다니던 그는 사람들이 편하게 들러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곳을 찾다가 이곳 후생시장을 발견했다며 화려하고 현대적인 모습보다 사람의 정이 느껴지고 친근함이 묻어나는 이곳이 좋아 가게를 오픈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바버샵 내부는 젊은 감각이 그대로 느껴지는 인테리어로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다. 이곳을 찾는 고객은 먼저 스타일에 대한 상담을 받고 헤어 관리가 이루어진다고 한다. 이어 면도와 소독 등으로 전체적인 스타일을 완성하게 되는데 1시간 정도의 서비스를 받는 셈이다.

 

 

그는 처음엔 클래식한 전통 스타일을 고수했으나 이제는 고객의 분위기와 직업 등을 고려한 맞춤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다며 고객의 장점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스타일링이 되었을 때 가장 만족을 느낀다고 했다.

 

 

가격은 보통의 이발소보다 조금 높게 책정되어 있지만 그만큼의 서비스를 받게 된다는게 그는 설명한다. 그의 서비스에 만족을 느낀 고객은 단골 고객이 되어 꾸준히 찾아준다며 앞으로도 위생과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헤어스타일이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질문에 그는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얼굴의 느낌과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헤어스타일은 정말 중요하다자신에게 맞는 헤어스타일로 자신감을 갖게 되면 어디서든 당당할 수 있는 에너지가 생긴다고 생각한다고 헤어스타일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

 

첫인상에서 외모가 차지하는 비중이 큰 만큼 헤어스타일이 중요한다. 자신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GuideLine BARBER SHOP'에서 찾아보는 건 어떨까.

 

예약 010-8343-3650

주소 영주시 영주로 215번길 7-4

요금 Cut 22,000

Shave 10,000

Perm 40,000

Color 30,000

 

영주인터넷뉴스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