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8 11:02

  • 뉴스 > 교육뉴스

풍기 인삼 선비즈~, 나야 나!

풍기초, 1박2일 선비동아리 선비문화 체험

기사입력 2019-10-03 10:3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풍기초등학교(교장 신의철)928일부터 29일까지 영주 선비문화수련원에서 선비정신을 실천하고 내면화하기 위한 12일 수련회를 개최하였다. 풍기초등학교 선비 동아리 풍기인삼선비즈학생 26명이 참여하여 선비문화를 체험했다.

 

 

첫째 날, 선비 동아리 학생들은 국궁 쏘기를 비롯하여, 한지공예, 전통음식 만들기, 천연염색 등의 체험활동을 하였다. 저녁시간에는 선비정신을 내면화하기 위한 사자소학 공부를 하였다. 이어진 다례 수업에서는 차 마시기 예절에 대하여 공부하였고, 학생들은 다례 교육에 흥미를 느끼는 동시에 진지한 자세로 교육에 임하여 올바른 다례 실천을 다짐하였다.

 

다음날에는 유복을 직접 입어보며 올바른 유복 입기에 대해 배웠다. 더불어 유복을 입고 큰 절 올리기 등의 활동을 직접 해봄으로써 유복 예절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였다. 그리고 얼마 전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선비촌을 둘러보는 문화유산탐방을 하며 선비문화 체험을 마무리하였다.

 

이번 수련회를 통해 12일 동안 친구들과 함께 체험하며 우정과 더불어 선비정신을 기를 수 있었다. 직접 체험하고 참여하는 활동 중심의 수업 덕분에 몸으로 선비 정신을 실천하고 내면화 하는 기회가 되었다.

영주인터넷뉴스 (iybc365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